제목MLB 필라델피아X세인트루이스2018-06-19 13:24:00
작성자

알테어의 극적인 끝내기 역전 2루타로 3연승 가도를 달린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빈스 벨라스퀘즈(5승 7패 4.74)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5일 콜로라도와의 홈경기에서 6.2이닝 1안타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벨라스퀘즈는 앞선 밀워키전 부진을 멋지게 벗어났다는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앞선 세인트루이스 원정에서 6.1이닝 5안타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기 때문에 기대치를 올려도 좋을 정도다. 전날 경기에서 에레라의 3점 홈런 포함 1회와 10회에만 점수를 내면서 6점을 득점한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불펜이 사고친 경기를 뒤집어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힘을 더해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불펜이 3점을 허용하면서 경기를 날릴뻔한건 꽤 아픈 부분이다.

불펜의 난조로 뼈아픈 역전패를 당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루크 위버(3승 6패 4.52) 카드로 반격에 나선다. 14일 샌디에고와의 홈경기에서 5.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위버는 최근 2경기 연속 5.1이닝 이하 4실점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최근 원정에서 흔들린다는게 가장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피베타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엄청난 뒷심을 발휘하면서 홈런 3발 포함 5점을 올린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타격감 자체는 여전히 좋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그러나 불펜이 기어코 마지막을 버티지 못한건 꽤 아쉬울 것이다.

전날 경기의 흐름을 감안한다면 위버는 1회말에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꽤 높은 편이다. 오히려 벨라스퀘즈가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수 있을듯. 5회 종료 시점에서 필라델피아가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끝까지 지킬수 있을 것이다. 전날과 같은 사태는 일어나지 않을듯. 예상 스코어는 6:3 정도에서 형성될 것이다.

결국 세인트루이스는 불펜에서 문제가 터졌다. 이는 필라델피아 역시 마찬가지. 그러나 전날 마이콜라스를 무너뜨렸다는건 분명 필라델피아에게 힘이 될수 있는 부분이고 현재의 벨라스퀘즈는 홈에서만큼은 기대를 걸수 있는 투수다. 반면 원정에서의 위버는 더이상 위협이 되지 못한다. 선발에서 앞선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