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MLB 디트로이트X오클랜드2018-06-25 02:20:00
작성자

믿었던 보이드가 무너지면서 시리즈 스윕 패배를 당한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는 조던 짐머맨(2승 4.95)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복귀전이었던 17일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짐머맨은 여전히 좋았을때의 위력과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나마 이번 시즌 홈에서의 투구는 나름 QS를 기대해 볼 여지가 있지만 워낙 낮경기에 부진한 터라 이마저도 기대치는 떨어지는 편. 전날 경기에서 풀룻코 공략에 완벽하게 실패하면서 단 2점에 그친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그나마 원정에서 홈으로 돌아왔다는 점이 반등의 계기 정도는 될수 있을 것이다. 르윗키의 6실점은 그만큼 디트로이트에 투수가 없다는 증거일 것이다.

투수진 붕괴로 연승이 완패를 당한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애드윈 잭슨이 이적 이후 첫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오른다. 금년 AAA에서 여러모로 좋지 않은 투구를 보여준 잭슨은 위기 관리 능력에 꽤 문제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작년 워싱턴 소속으로 5승 6패 5.07을 기록했는데 일단 원정에서의 투구 내용은 꽤 좋은 편이었다. 전날 경기에서 로돈 공략에 어려움을 껶으면서 카냐의 홈런 포함 단 3점에 그친 오클랜드의 타선은 원정에서의 기복, 특히 홈런의 기복을 줄이는게 가장 급선무일 것이다. 패배하는 경기는 깔끔하게 불펜 소모를 줄여버리는게 좋은 선택일지도 모른다.

짐머맨은 1회 실점 확률이 꽤 높다. 반면 잭슨은 1회는 잘 막아낼수 있을듯. 5회 종료 시점에선 디트로이트가 한끝 차이로 리드를 잡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6~7회 정도에 오클랜드가 역전을 하고 그 리드를 끝까지 지킬수 있을듯. 예상 스코어는 7:5 정도다.

디트로이트의 원정은 악몽이었다. 그나마 홈으로 돌아온다면 경기력이 나아질 여지는 충분한 상황. 그러나 문제는 짐머맨을 믿을수 없다는데 있다. 잭슨 역시 메이저리거로서의 경기력이 남아 있는지는 의문이지만 최소한 불펜 대결에서 오클랜드가 밀릴 이유는 없다. 뒷심에서 앞선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MLB 탬파베이X워싱턴2018-06-26
-MLB 디트로이트X오클랜드2018-06-25
다음MLB 미네소타X텍사스2018-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