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MLB 세인트루이스X시카고컵스2018-07-30 03:20:00
작성자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존 갠트(3승 3패 3.17)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2일 컵스 원정에서 5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갠트는 최근 9이닝 무실점의 호조가 이어지는 중이다. 일단 홈이라는점이 강점인데다가 7월 들어서 1승 1패 2.66으로 투구 내용이 좋다는 점도 호재가 될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시작과 동시에 퀸타나를 완파하면서 오주나의 그랜드슬램 포함 6점을 올린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그래도 홈이라는 점을 십분 활용하고 있는 중이다. 불펜의 3이닝 무실점은 반가운 부분일듯.

퀸타나의 부진이 그대로 연패를 부른 시카고 컵스는 카일 핸드릭스(6승 9패 4.05)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5일 애리조나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핸드릭스는 최근 2경기에서 5이닝 이하 3실점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세인트루이스 상대로 홈에서의 4.2이닝 3실점 투구를 고려한다면 앞선 원정에서의 QS를 넘어서긴 어려울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마이콜라스 공략에 실패하면서 바예즈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컵스의 타선은 이번 원정이 그야말로 악몽이 되어가는 중이다. 그나마 불펜의 5이닝 무실점이 유일한 위안일 것이다.

갠트는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수 있을 것이다. 반면 핸드릭스의 1회는 꽤 위험할수 있는 편. 5회 종료 시점에서 세인트루이스가 리드를 잡고 마지막 승리까지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5:2 정도에서 형성이 될 것으로 본다.

이번 시리즈에서 양 팀의 타격 페이스는 극적으로 갈리고 있다. 특히 컵스로서는 전날 퀸타나가 와르르 무너진 충격을 버텨내기가 꽤 어려울 것이다. 게다가 갠트는 최근 투구 내용이 상당히 좋은 반면 핸드릭스의 투구는 예전 같지 않다. 기세에서 앞선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