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MLB 시카고컵스X신시내티레즈2018-08-24 14:14:00
작성자

타선의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시카고 컵스는 알렉 밀스(0.00)가 데뷔 후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캔자스시티에서 이적한 후 금년 메이저리그 첫 등판이었던 7월 28일 세인트루이스 원정에서 2이닝 퍼펙트의 투구를 보여준 바 있는 밀스는 과연 선발로서도 호조를 이어갈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다만 AAA에서의 투구가 워낙 실망적이라 큰 기대는 어려울 듯. 전날 경기에서 신시내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혹자의 표현대로 드디어 막힌 혈이 뚫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해멀스의 완투로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엄청난 소득이다.

투타의 부진으로 연패의 늪에 빠진 신시내티 레즈는 맷 하비(6승 7패 4.91)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19일 샌프란시스코와의 홈경기에서 6.1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하비는 최근 홈 2경기에서 13.1이닝 2실점의 호투를 이어가고 있다. 문제는 홈이 아닌 원정에서는 꽤 부진하다는 점이고 앞선 컵스 원정 역시 5.2이닝 3실점으로 좋지 않았다는데 있다. 전날 경기에서 해멀스 공략에 완벽하게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신시내티의 타선은 최근 원정에서 타력의 기복이 너무 심하다는게 발목을 잡고 있는 중이다. 불펜은 이제 누가 올라와도 슬슬 위험해지는 수준.

밀스는 1회부터 위기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는 하비 역시 마찬가지. 1회에 서로 점수를 주고 받고 2회를 시작할 것이다. 5회 종료 시점까지 치열한 타격전이 전개되다가 6~7회에 컵스가 리드를 잡고 경기의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7:4 정도에서 형성이 될 듯.

드디어 컵스가 컵스 다운 경기를 하기 시작했다. 이번 경기 역시 흐름은 우위를 점유하고 있는 중. 물론 선발 밀스에 대한 기대는 버리는게 좋을 정도지만 원정에서의 하비 역시 신뢰를 할수 없다. 그리고 타력은 분명 컵스가 우위에 있고 이번 경기에서 중요한 불펜 역시 마찬가지다. 뒷심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