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MLB 뉴욕양키스vs시카고화이트삭스2018-08-27 13:41:00
작성자

투타의 조화로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뉴욕 양키스는 타나카 마사히로(9승 4패 3.90)가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22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타나카는 최근 2경기에서 확연히 살아난 투구를 하는 중이다. 최근 홈에서의 투구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호투를 기대할수 있을 듯. 전날 경기에서 번디를 무너뜨리면서 보이트의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양키스의 타선은 말 그대로 홈런 군단의 위용을 보여주는 중이다. 그러나 최근 불펜의 안정감이 떨어진건 분명 위험한 부분일듯.

투타의 조화로 3연승 가도를 달린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카를로스 로돈(5승 3패 2.71)이 시즌 6승에 도전한다. 23일 미네소타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로돈은 8월 한달간 2승 1.61이라는 압도적인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최근의 로돈은 원정에서도 강하기 때문에 충분히 7이닝 2실점을 기대할 수 있을 정도다. 전날 경기에서 짐머맨과 파머를 무너뜨리면서 팔카의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주말 시리즈 내내 좋은 모습을 보여준 이 흐름을 양키 스타디움에서도 이어가느냐가 중요하다. 불펜에서도 제 몫을 하지 못하는 헥터 산티아고의 한계는 여기인듯 하다.

타나카와 로돈 모두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그러나 먼저 무너지는건 타나카가 될듯. 5회 종료 시점에서 화이트삭스가 리드를 잡고 결국 그 리드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6:2 정도에서 형성이 될 듯.

기세와 기세가 맞붙었다. 이번 경기가 꽤 팽팽하게 갈수 있는 이유. 그러나 중요한건 로돈이 크리스 세일급의 투구를 해주고 있다는데 있다. 그리고 유독 타나카는 홈에서 화이트삭스 상대로 그다지 좋지 않은 투수고 최근 화이트삭스의 경기 후반 경기력은 무시무시하다. 상성에서 앞선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