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MLB LA다저스X애틀랜타2018-10-05 12:15:00
작성자

류현진의 쾌투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LA 다저스는 클레이튼 커쇼를 내세워 연승에 도전한다. 30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였던 커쇼는 시즌 막판 2경기에서 급격하게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그러나 원정이 아닌 홈에서의 커쇼는 여전히 에이스임을 확실히 증명하고 있고 더이상 가을에 약한 커쇼가 아니라는 것도 중요하다. 게다가 애틀랜타 상대로도 상당히 강한 투수라는건 절대로 무시할수 없는 부분. 전날 경기에서 풀타네비치와 애틀랜타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 포함 6점을 올린 다저스의 타선은 홈에서 필요할때 장거리포가 터져주었다는 점이 가장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불펜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준것도 고무적인 부분.

선발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아니발 산체스 카드로 반격에 나선다. 30일 필라델피아 원정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산체스는 9월 한달을 1승 1패 2.25의 좋은 투구로 마무리 지은바 있다. 앞선 다저스 원정에서도 5.1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기도 했고 다저스 원정 통산 방어율은 1.65로 절대로 무시할수 없는 투수다. 그리고 포스트시즌 통산 방어율이 2.79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절대로 호락호락 물러나지 않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류현진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6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애틀랜타의 타선은 장타를 단 하나도 때려내지 못했다는게 더 아픈 부분이다. 불펜의 소모가 시작부터 많아졌다는것도 문제가 되기에 충분한 부분.

커쇼는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반면 산체스는 1회부터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편. 5회 종료 시점에서 다저스가 리드를 잡고 경기의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5:2 정도에서 형성이 될 듯.

시작부터 류현진의 호투가 나왔다. 그리고 이 호투는 시리즈의 흐름 자체를 완전히 가를수 있는 호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아무리 부진하다고 해도 커쇼는 커쇼고 홈에서의 커쇼를 현재의 애틀랜타 타선이 공략하긴 꽤 힘들어보인다. 반면 다저스의 타선은 1차전부터 자신들의 강점을 유감없이 드러냈고 이 점이 그대로 승부로 이어질 것이다. 기세에서 앞선 LA 다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MLB 애틀랜타 LA다저스2018-10-08
-MLB LA다저스X애틀랜타2018-10-05
다음MLB 밀워키X콜로라도2018-10-04